top of page
검색

나이대에 따라 달라지는 재정 전략

지난 뉴스레터에서 ‘생명보험의 역사’를 함께 살펴보았죠.시대에 따라 어떻게 생명보험이 진화해왔고, 단순한 보장을 넘어 삶의 중요한 순간마다 어떻게 함께 했는지 말씀드렸습니다."그렇다면 지금 내 삶에서는 생명보험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답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생명보험의 4가지 핵심 가치20대부터 60대까지 인생의 흐름 속에서 생명보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전략과 함께 안내해드리겠습니다.

ree

<생애 주기별 활용법 – 내 삶에 맞춘 생명보험 전략>

1) 20대 –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 학비 상환, 신용쌓기, 첫 직장”

보험의 캐시 밸류로 학자금 론 상환과 재정 기초 다지기

이른 나이에 시작하는 저축성 생명보험은 시간과 복리의 힘을 최대한 발휘시키는 최적의 전략입니다. (예: 학비 상환, 집 다운 페이먼트, 결혼자금 준비 등)


"보험은 사망보험금만 있는 줄 알았어요."하는 20대가 많습니다. 단순 보장을 넘은 자산 형성의 출발점이 될 수 있어요.


2) 30대 – “가족이 생기는 시기: 결혼, 출산, 창업”

가족을 위한 보장과 자녀 교육 자금을 함께 준비

Term 보험으로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해 가족을 보호하고, 저축성 생명보험으로 장기 저축도 병행하는 동시에 결혼과 출산, 자녀의 미래 학비 마련, 창업 등에 다목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일이 생겼을 때, 우리 가족이 지켜질 수 있을까?" 생명보험이 그 물음에 답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3) 40/50대 – “책임과 생각하지 못한 지출이 함께 오는 시기”


가족 부양과 은퇴준비의 시작점, 보험 속 자산을 점검

이 시기는 나의 은퇴 플랜을 현실적으로 체크업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자녀와 부모와 대한 책임을 가지면서 자신의 건강이슈도 발생할 수 있는 때입니다.  

생명보험이 갖고 있는 리빙베네핏과 캐쉬밸류 활용으로 고비가 될 순간들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예: 자녀 대학자금, 부모 케어, 암/뇌졸중 등)  


“미국에도 암보험이 있는 줄 몰랐어요.”생명보험은 살아서 받는 혜택 및 은퇴준비의 안전지대입니다.


4) 60/70대 – “은퇴/상속 전환의 시기: 은퇴 앞두고 자산 재정비”


은퇴 소득 확보와 상속 설계에 생명보험을 적극 활용

캐쉬밸류를 401(k)나 IRA, 렌탈인컴과 달리 tax-free 은퇴소득으로 활용할 수 있고, 리빙베네핏으로 요양비나 의료비에 대한 대비가 됩니다. 사망 보험금은 income tax없이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나이 들고 나니 세금 안내는 플랜이 제일 효자더라구요.” 생명보험은 재정적 평화를 남기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사망 보장으로 끝나는 보험이 아니라, 내 인생의 재정 파트너로 진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생명보험입니다.

나이대에 따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함께 점검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머니코치 Joy Kim

 
 
 

댓글


  • Youtube
  • Blogger

© 2024 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권리는 JK MONEY COACH LLC에 귀속됩니다.

bottom of page